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러브 버그가 요즘 부쩍 많이 보이는데요, 독성이 없고 물지는 않지만 특유의 생김새가 혐오감을 주며 사람들에게 날아드는 습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해를 가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반갑지는 않습니다.. ㅠㅠ 기온이 상승하면서 서울과 경기도 주변으로 러브 버그가 출몰되고 있는데요. 러브버그 뜻과 퇴치 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리겠습니다! 

    러브버그 퇴치방법

     

     

    러브버그 뜻

     

     

    러브버그의 정식 명칭은 붉은등우단털파리 입니다.

    암수가 쌍으로 다녀 러브버그로 불리는데요, 유충은 흙바닥에 살며 낙엽과 유기물을 분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상위 포식자인 물고기나 새의 먹이가 돼 익충으로 분류됩니다. 

    *익충: 인간 생활에 이로움을 주는 곤충

     

    러브버그는 감염병을 매개하거나 생태계를 교란시키는 유해한 곤충이 아닌 익충이다 보니 보건소의 방역대상은 아닙니다. 그렇기에 개인적으로 대처방법을 알아 러브 버그로 불편함이 없으시길 바라요.

     

     

    러브버그 퇴치 방법

     

    러브버그 퇴치방법, 사진출처:게티이미지

     

    ●물 뿌리기

    러브버그는 날개가 약하며  물기를 싫어하는 곤충입니다. 그렇기에 분무기에 물을 담아서 많이 붙어있는 곳에 물을 충분히 뿌려주세요. 방충망에 직접 뿌려보니 러브버그는 분무기로 충분히 제거가 되었습니다.

     

    ●끈끈이 트랩 사용

    러브버그는 불빛에 잘 유인되므로 야간조명 밝기를 최소화해야 합니다. 이를 역이용하면 불빛 주변에 끈끈이 패드 등을 설치하는 것도 대처 방법입니다.

     

    ●방충망 정비

    방충망을 재 정비하여 러브 버그의 유입을 사전에 예방합니다. 방충망 주변에 흠이 보이면 그 사이로 곤충이 들어옵니다. 흠을 휴지로 막은 후 분무기로 물을 뿌리면 간단히 처리할 수 있습니다 :) 혹은 다이소에 틈새 방충망도 있으니 구매해서 사용해 보세요!  

     

     

    마포구 보건소 러브버그 대처 안내 사항▼

    https://blog.naver.com/prmapo77/223484709539

     

    📣붉은등우단털파리(러브버그) 출현 관련 안내

    6월 중순에 들어서면서 부쩍 눈에 띄는 🦟붉은등우단털파리(러브버그).. 다들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궁금...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