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청춘 힐링 로맨틱코미디 드라마, 닥터슬럼프

    요즘 인기가 뜨겁고, 저 또한 재밌게 보고 있는 드라마가 있어서 추천해 드리고자 글을 작성합니다.

    이 드라마는 마냥 아무 생각없이 볼 수 있는 것이 아닌, 깨닫고 느끼는 게 많은 드라마인 것 같아요. 그 이유는 주인공들의 열정 넘치지만 굴곡 있는 삶 그리고 그 과정에서 겪는 감정들이 정말 우리도 충분히 느낄 수 있고 공감되는 요소가 많았기 때문이에요. 드라마를 보면서 웃다가 울다가를 반복하게 되는데, 제 삶도 돌아볼 수 있게 만들어 주는 드라마인 것 같습니다.

     

    드라마 닥터슬럼프 인물 관계도 및 줄거리

    출처 : 드라마 닥터슬럼프 제공

     

     

    "하늘 아래 2개의 태양은 없고, 전교에 두 명의 1등은 없다."

    여정우(박형식)와 남하늘(박신혜)은 고등학생 시절 전교 1,2등을 다투던 사이였습니다. 전국 모의고사에서 2명의 만점자가 나왔는데, 그 둘이 바로 드라마의 주인공인 여정우와 남하늘입니다. 서로를 라이벌이라고 생각하며 학창시절을 살벌히(?) 보내고 그 둘은 졸업과 동시에 영원히 안 볼 줄 알았는데...

    14년 후, 그들은 각 인생 슬펌프 시점에 다시 만나게 됩니다.

     

    여정우: 그의 인생은 술술 잘 풀렸습니다. 수능시험도 훌륭하게 본 후 대한민국에서 가장 좋은 의대에 들어갔으며, "스타 성형외과 의사"까지 되는데요. 그래서 그는 항상 여유가 넘쳤고 주변인들에게 인기가 많고, 누구나 부러워할 만한 삶을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불행이 닥쳤습니다. 여정우가 환자의 윤곽수술을 하던 중 환자가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는데요. 그는 무슨 일인지 영문을 몰라하고, 해당 시간대에 CCTV도 사라지고 없었습니다. 결국, 모든 것을 잃고 몇백억 대의 빛더미와 함께 이 큰 세상에 혼자 남게 되었습니다.

     

    남하늘: 그녀는 공부를 사랑하는 사람이었습니다. 타고난 천재인데, 거기다 노력까지 열 배 이상으로 했기에 그녀의 학창시절은 '공부'로 시작해서 '공부'로 끝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수능시험날에 실수를 하는 바람에 일반 의대에 진학 후 대학병원 의사가 됩니다. 그녀는 의사라는 꿈을 이루며 탄탄하게 살 것이라 생각했는데, 그녀는 업무스트레스와 선배들의 괴롭힘 때문에 심리적으로 균열이 생기게 됩니다. '우울증'이라는 진단을 받게 되며, 그녀의 삶을 돌보기 위해 병원을 그만두고 쉬기로 마음먹었는데요. 우울증이다 보니 마음에 파도가 몰아치고, 공부만 했던 그녀라 이제 어떻게 살아갈지 막막해하는 찰나에 그녀의 집 옥탑방에 여정우가 이사 오게 됩니다.

     

    인생 최악의 슬럼프를 맞이하며, 두사람은 14년 만에 다시 만나게 되는데요.

    하늘-"나만 힘든 순간에 서있는 줄 알았는데, 나만큼 망한 이 가 또 있다는 게 이렇게 위로받을 일인가?"

    서로의 힘듦을 알아주고 위로해주고 공감하며 극복해 가는 과정을 담은 내용입니다. 당연 그 과정에서 사랑은 싹트고 있고요.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 애쓰기보다는 그 사실과 감정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며 자신만의 삶을 개척해 나가는 이야기입니다. 

     

    여주인공의 우울증, 남주인공의 외상 후 스트레스로 인한 공황장애

     

    이 둘이 어떻게 극복해나가고, 끝에 우리가 얻게 되는 교훈은 무엇일지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현재 10회 차가 방영되었으며, 총 16부작입니다. (2024년 2월 28일 기준)

     

    ◆장르 : 메디컬, 로맨틱 코미디

    ◆방송 시간 : 토/일 오후 10시 30분

    ◆채널 : JTBC

    ◆스트리밍 : 티빙/넷플릭스

    ◆시청등급 : 15세 이상

     

    반응형